겨울 대령 먼저 한 장의 세계지도를 보여 주었다.

겨울 대령 먼저 한 장의 세계지도를 보여 주었다. 가는 선이 많이 당겨였다 곳곳에 자잘에 문자 나 숫자가 적혀 있었다. 또한 곳곳에 붉은 점이 찍혀 있었다.




마치 붉은 거미줄 같았다. 겨울 대령은지도에 돋보기를 갖다 댔다.
"당신이 처음에 불덩이를 목격 한 장소는 어디 였지요!"



들여다 보면 <5>이라는 숫자와 나는 필리스와 함께 배 위에서 불덩이를 본 날짜와 시간이 적혀 있었다. 그 언저리에는 그 밖에도 많은 붉은 점이 찍혀 있었지만, 그들은 이렇게지도를 펼쳐 봐도 동북 방향으로 늘어서 있었다.



"여기에 찍히고있는 빨간 점은 불 덩어리가 추락 한 장소를 의미하는지?"
내가 묻자 대령은 크게 끄덕였다.



"그렇습니다. 그리고 그 진로를 알았을 때는 선을 그어 표시 두이었습니다."
"이렇게 놓고 보면 빨간 점이 특히 많이 모여있는 곳이 있네요."
"예, 5 개 있습니다. 그래서 쿠바 남서, 코코 제도의 남쪽, 필리핀, 일본, 알류 산입니다."
그렇게 말하고 대령은 다른지도를 펼쳤다. 바다의 깊이가 쓰여져있는 수심 츄쿠랸도이었다.